국내 톱 미남미녀 배우인데…미국에서 우연히 만나 결혼♥까지 한 커플

박현준 기자

입력

출처: 고소영 인스타그램

고소영이 최근 자신의 SNS에 특별한 명절 음식 사진을 공유했다.

출처: 고소영 인스타그램

이 음식은 큼직한 전복과 인삼이 들어간 갈비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고소영 인스타그램

고소영은 1992년 ‘내일은 사랑’ 드라마로 연예계에 데뷔해, 2010년에는 장동건과 결혼하여 한 아들과 한 딸을 두었다.

보도에 따르면 장동건과 고소영은 90년대부터 친구로 지내왔으나, 서로에게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다.

출처: 고소영 인스타그램

하지만 2000년대 초, 연기 활동에 한계를 느껴 휴식을 취하던 고소영이 미국 여행 중 장동건과 재회하며, 그의 남성적이고 성숙해진 모습에 끌려 두 사람은 연애를 시작했다.

2017년 KBS 2TV ‘완벽한 아내’로 10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한 이후, 연기 활동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없으며, 현재는 주얼리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이다.

출처: 고소영 인스타그램

고소영은 또한 이혜영과도 매우 친하며, 결혼식 때 이혜영에게 부케를 전달했다. 이혜영은 부케를 받고 매우 감사했다고 전했다.

장동건이 남편이며, 정우성, 이정재, 주진모 등이 친한 친구들이다. 정우성과는 ‘비트’, ‘구미호’ 영화에서 함께 연기했다.

출처: 고소영 인스타그램

그리고 2018년 해피투게더에 출연한 이혜영은 고소영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그녀의 발랄한 목소리와 말투에 출연진 모두 놀랐다.

또한 고소영과 배우 류시원은 같은 날, 같은 병원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출처: 고소영 인스타그램

한편 고소영 장동건 부부는 흑석동과 청담동에 살다가 최근 강남구 ‘더 펜트하우스 청담’으로 이사했다. 이곳은 총 29가구로 이루어진 고급 주거지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더 펜트하우스 청담’의 최고가 주택은 공시가격이 162억4천만 원이며, 고소영 장동건 부부가 매입한 것으로 알려진 273㎡의 경우, 과거 거래가는 100억원에서 115억원 사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