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살 연하가 “아빠 같은 사람” 이라고…9년 열애 중인 모델배우 커플

출처: 인스타그램 @dlehdgnl , @hoooooyeony

이동휘가 여자친구인 정호연을 언급하며 주목을 받았다.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공개된 ‘새 출발은 핑계고’ 영상에 이동휘는 유재석, 지석진과 대화를 나눴다.

출처: 인스타그램 @dlehdgnl

이 자리에서 유재석은 정호연과 9년 째 사랑을 키워가고 있는 이동휘가 같은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한다고 전했다.

유재석은 “호연이가 이야기했어. 동휘가 듣고 나서는 ‘사람을 웃기게 하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아?’라고 말했다고 해. 그 말을 듣고 호연이가 자기도 나가서 도전해보겠다고 했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출처: 유튜브 / 뜬뜬 DdeunDdeun

오빠 사람들 말 다 믿지마

이에 이동휘는 “정호연이 ‘핑계고’에 나와서 직접 해보면 좋겠다고, 장난스럽게 말해 모두를 웃게 했다.

출처: 유튜브 / 뜬뜬 DdeunDdeun

이동휘는 자신이 지석진과 홍진경으로부터 받은 문자메시지를 정호연에게 보여줬다며, 정호연이 ‘그냥 하는 소리를 가지고 그거를.. 오빠 사람들 말 다 믿지마’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동휘는 “매우 신뢰하는 형이자, ‘좋은 친구들’을 보며 자란 존경하는 살아 있는 전설이라고!”라며 강조하며 모두를 다시 한번 웃음짓게 했다.

출처: 유튜브 / 뜬뜬 DdeunDdeun

패션으로 호감 키워

한편 ‘9살 나이 차이가 나는 커플’ 이동휘와 정호연은 2015년 말부터 교제를 시작해 이듬해에 열애 사실을 공개했다.

출처: 인스타그램 @hoooooyeony

이들은 이미 9년째 사랑을 지속하고 있는 연예계에서 손꼽히는 장수 커플로, SNS를 통해 데이트로 추정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며 연애 상황을 간접적으로 알리기도 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두 사람은 패션에 대한 공통된 관심으로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었으며, 2015년부터 6년 동안 사랑을 키워왔다.

출처: 인스타그램 @hoooooyeony

최근에 진행된 한 인터뷰에서 정호연은 이동휘를 “멋진 선배이자 친구, 때로는 아버지 같은 존재”라고 언급하며 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응답하라 1988 미친 존재감

한편 이동휘는 2013년 영화 ‘남쪽으로 튀어’를 통해 처음 데뷔했다.

출처: 인스타그램 @dlehdgnl

그는 여러 영화에서 인상적인 조연으로 출연하며 점차 인지도를 높여갔고, 2015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류동룡 역할을 맡아 엄청난 존재감을 드러내며 대중의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극한직업 천만 배우

출처: 인스타그램 @dlehdgnl

또한 2019년 초, ‘극한직업’에 주연으로 출연해 영화가 천만 관객을 돌파함으로써 ‘베테랑’에 이어 자신의 두 번째 천만 영화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이어 5월 22일, 첫 솔로 주연작인 ‘어린 의뢰인’이 개봉했으며, 9월부터 tvN에서 방송될 예정인 웹툰 원작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주인공 문석구 역을 맡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