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인 줄 알았는데…제약회사 영업사원, 개그맨과 결혼 근황 전해

박현준 기자

입력

출처: 이솔이 인스타그램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가 마닐라 여행 중인 근황을 공유했다.

출처: 이솔이 인스타그램

30일, 이솔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아침에 브런치 먹으러 추천받은. 남편한테 보내줬더니.. 부었네 세글자 ㅋㅋㅋㅋㅋ이쯤되니 부어서 생기는 살이라도 좋으당. 근데 왜 아이폰 사진 인스타에 올리면, 순간 확 밝아질까요? 힝… 진쨔 15pro바꾼거 후회 중..14로 돌아갈까봐”라고 글을 남겼다.

출처: 이솔이 인스타그램

공개된 사진 속에서 이솔이는 화사한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

박성광은 2020년 5월 1일, 7세 연하의 이솔이와 결혼한다고 발표했다.

출처: 이솔이 인스타그램

당초 배우 출신으로 알려졌으나, 실제로는 제약회사 영업사원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예정되었던 결혼식이 연기되어 혼인신고를 먼저 하고, 박성광의 생일인 8월 15일에 정식 결혼식을 올렸다.

이들 부부는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2-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으며, 현재는 SNS를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출처: 이솔이 인스타그램

박성광은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과거 컬투의 정찬우 앞에서 개그맨 면접을 본 적이 있으며, 그의 독특한 말투와 연기력이 눈길을 끌었다.

박성광은 개그콘서트에서 다양한 코너를 통해 억울한 역할을 자주 맡으며 주목받았다.

출처: 박성광 인스타그램

특히 억울함을 표현하는 연기에서는 김기열과 함께 최고의 연기를 선보였다고 평가받는다. 두 사람 모두 억울한 역할을 맡았을 때 코너가 대성공하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박성광의 억울함은 웃음을 자아내는 반면, 김기열은 진정 억울해 보이는 차이가 있다.

출처: 박성광 인스타그램

박성광은 억울해하는 역할 외에도 광인 연기에 능숙하며, 그 중 ‘나를 술푸게 하는 세상’이 대표적인 연기 중 하나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