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차 부부 강남♥이상화, “결혼 후 3년 동안 매일 울었다”

박현준 기자

입력

이상화, 은퇴 고민하게 된 사정
강남 이상화 하와이 집 최초 공개
출처: 이상화 인스타그램

강남과 이상화 부부는 한국의 유명한 연예계 커플이다. 강남은 가수이자 방송인으로 전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이상화와의 결혼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부부는 지난 4월에 결혼 5년 차를 맞아 ‘초심 찾기’ 여행을 계획하며 KBS ‘걸어서 환장 속으로’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었다.

출처: 이상화 인스타그램

이상화는 필리핀 보홀에서의 여행 중 강남과 함께 고래상어 투어를 체험했으며 이 과정에서 서로의 애정을 드러냈다​​.

강남은 이상화에게 특별히 만든 버섯 버거와 피자를 준비하는 등 부부의 일상에서 따뜻함을 보여주었다​​.

한편 이상화는 은퇴를 고민하게 된 사정을 이야기 했다. “사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도 준비했었다”고 말하며 마음처럼 따라주지 않았던 건강 상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은퇴의 길을 선택해야 했던 속마음을 밝혔다.

출처: 이상화 인스타그램

강남은 “이상화가 금메달을 딴 하루 말고는 행복한 적이 없다더라”고 해 모두가 놀라기도 했다. 그러면서 “은퇴식 아침에도 가기 싫어 집에서 울고 있었다. 나가기 싫어했다” 면서 “운동하고 싶어서 결혼하고 난 뒤 3년 동안 매일 울었다”는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상화는 “시간에 쫓기지 않은 삶을 살고 싶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출처: 강남 인스타그램

강남은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최근 한국 국적을 취득했다. 2022년 귀화 시험에 합격한 바 있다​​.

2019년 이상화와 결혼한 강남은 부부가 아직 자녀를 갖지 않은 이유로 이상화의 휴식을 중요시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출처: 이상화 인스타그램

두 사람은 2018년 ‘정글의 법칙 in 라스트 인도양’에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후 2019년 결혼식을 올리고 결혼식 준비 과정을 SBS ‘동상이몽 – 너는 내 운명’을 통해 공개했다​​.

한편 최근에 강남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동네친구 강나미’에 하와이 집을 공개했다.

출처: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이 영상에서 강남은 아담하면서도 세련된 자신의 하와이 집을 소개했으며 집에 딸린 수영장을 보여주며 그곳이 가족들이 함께 쉬는 공간임을 설명했다.

또한 강남은 가족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3시간 후에는 취한 채 수영장에 맨몸으로 들어가는 모습도 보였다. 이상화는 숙취로 힘들어하는 강남을 돌보며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출처: 유튜브 ‘동네친구 강나미’

강남에게 “샤워하러 빨리 들어가라”고 말하며 “씻고 같이 라면먹자. 지금 라면 사오겠다”고 했다. 마지못해 샤워하러 화장실에 가는 강남의 모습이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