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예쁜데 금수저?! 서울대 졸업하고 배우로 데뷔한다는 그녀

박현준 기자

입력

출처: 인스타그램 @shinseulkee

‘솔로지옥2’로 주목받은 그녀가 배우로 첫 발을 내딛게 된 소감을 밝혔다. 그녀는 서울대 출신에 금수저 배경으로도 알려져 있다.

티빙의 신작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극본 최수이, 연출 박소연) 제작발표회가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개최됐다.

출처: TVING / 피라미드게임

박소연 감독과 김지연, 류다인, 신슬기, 강나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출연진 중 한 명인 장다아는 코로나19 확진으로 불참했다.

배우로 데뷔

신슬기는 ‘솔로지옥2’를 통해 이름을 알린 후 ‘피라미드 게임’으로 배우 데뷔를 알렸다.

출처: 인스타그램 @shinseulkee

신슬기는 새로운 역할에 대한 부담감을 느꼈을지도 모르겠지만, “기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캐릭터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전했다.

그녀는 또한 “연기는 ‘솔로지옥’에 출연하기 이전부터 준비해왔던 것이며, 배우의 꿈을 꾸어왔기에 이번 기회가 감사하다”며 첫 도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출처: 인스타그램 @shinseulkee

신슬기는 “앞으로도 계속 배우며 성장해, 배우로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피라미드 게임

‘피라미드 게임’은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벌어지는 학생들의 서열 전쟁을 그린 작품으로, 비밀투표로 ‘왕따’를 선정하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출처: TVING / 피라미드게임

이 드라마는 동명의 인기 웹툰(작가 달꼬냑)을 원작으로 하며, 학생들이 게임 타깃에서 벗어나 서열 피라미드를 깨트리는 과정을 통해 심리전과 두뇌 싸움이 펼쳐지는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금수저 출신

한편 신슬기는 유명한 대형 성형외과 B사 원장의 딸로 알려져 있다.

출처: 인스타그램 @shinseulkee

그녀의 아버지는 최근 미얀마에서 발생한 군부 쿠데타 이후 의료 지원으로 주목받았다.

18개월 된 소녀, 일명 ‘하트 얼굴’이라 불리는 환자의 치료를 도맡아 화제가 되었다. 해당 소녀는 화상으로 인해 머리에 2kg의 종양이 생겼으며, 이로 인해 얼굴이 부풀어 오르고 생명이 위험한 상태였다.

출처: 인스타그램 @shinseulkee

신 원장은 비정부기구(NGO)를 통해 이 소녀의 어려운 사정을 알게 되어 한국으로 이송, 소녀가 오른쪽 손의 피부 이식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신 원장이 이끄는 B사 병원은 보톡스 브랜드 론칭, 바이오 사업에의 투자 등 다양한 사업 확장을 진행 중이다.

출처: 인스타그램 @shinseulkee

서울 강남구 신사역 인근에 위치한 지상 20층, 지하 5층 규모의 빌딩 역시 신 원장의 소유로 알려져 있다.

신슬기는 ‘솔로지옥2’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으며, 1998년생으로 서울대학교를 졸업했다. 그녀는 또한 ‘2020 미스 춘향 진’으로 선발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