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아이유, 열애 1년만에 전한 깜짝 소식

박현준 기자

입력

“아이유는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가수이자 배우인 아이유가 2024년 새해 첫날부터 기부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1월 1일, 아이유는 자신의 SNS를 통해 새해 인사와 함께 기부 소식을 공유했다.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그녀는 “겨울에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모든 이가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며 소망을 전하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이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아이유는 이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미혼모가족협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 각각 5천만 원씩, 총 2억 원을 기부했다.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이번 기부는 그녀의 예명과 공식 팬클럽 이름인 ‘아이유애나’로 진행되었다.

아이유는 지난해 9월에도 자신의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3억 원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었다.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그녀는 2008년 ‘Lost And Found’로 데뷔하여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배우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아이유는 이종석과의 열애를 2022년 12월에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출처: 이종석 인스타그램

이종석은 2022년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후 ‘그분’에 대한 고마움의 표현으로 열애설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아이유는 “저의 오랜 동료였던 분과 서로 의지하며 좋은 마음을 키우고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고맙게도 저를 응원해 주고 저에게 항상 ‘멋지다 멋지다’해주고. 또 진심 어린 격려를 보내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입니다”라며 열애를 인정했다.

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기왕에 다들 알게 되신 거, 우리 팬들 걱정하지 않게끔 예쁘게 조용히 잘 만나겠습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