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공명과 걸그룹 위키미키의 멤버 김도연은 열애설에 대해 신속하게 부인했다.
공명의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26일 발표한 공식 입장에서 김도연과의 열애설을 부인했다.
선후배 사이
사람엔터테인먼트는 “해당 열애설은 사실무근”이라며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 출신의 선후배로서의 관계”라고 명확히 밝혔다.
김도연의 소속사 판타지오 역시 같은 날 “김도연과 관련된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며, 오로지 선후배로서 친분이 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거짓된 정보에 기반한 추측과 루머의 확산, 재생산을 삼가 해달라”고 요청했다.
지난 25일에는 뉴스토마토가 두 사람이 최근 엔터테인먼트 업계 내에서 서로에 대해 좋은 감정을 키워가며 로맨틱한 관계로 발전하고 있다고 보도했으며, “김도연이 위키미키 숙소를 떠나면서 두 사람 사이가 더욱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전한 바 있다.
2년 전에도 열애설
공명과 도연 사이의 열애설이 이번만이 아니라 과거에도 유포된 적이 있다.
2022년, 공명이 군 복무 중일 때 “두 사람이 연인 관계에 있다”는 소문이 퍼졌으며, 도연이 공명의 군 생활을 지지하는 ‘곰신’으로, 공명의 휴가 기간 동안 두 사람이 자주 만나 데이트를 즐겼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이와 관련하여 기자가 양측 소속사에 진위 여부를 확인했을 때, 소속사는 “두 사람이 과거 같은 소속사에서 활동하며 친분을 쌓았지만 연인 사이는 아니다”라고 명확히 부인했다.
배우&가수
한편 배우로 활동 중인 공명은 2013년 판타지오 소속의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로 첫 선을 보인 후 다수의 작품에서 활약했다.
특히 2019년에는 영화 ‘극한직업’을 통해 1626만 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천만 배우’ 칭호를 얻었으며, 최근에는 ‘시민덕희’라는 영화에도 출연했다.
김도연은 2016년 4월 CJ ENM의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8위를 차지해 아이오아이 멤버로 데뷔했고, 2017년 8월에는 위키미키의 멤버로 다시 데뷔했다.
공명과 김도연 모두 판타지오에 소속되어 활동했으나, 공명은 2020년에 판타지오와 계약이 종료되며 사람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