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와 송강 합쳐도 못이겨”..국내 압도적 1위한 배우

박현준 기자

입력

출처: 인스타그램 @sonsukku

‘살인자o난감’ 출연으로 주목받은 손석구가 한소희와 송강을 뛰어넘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한국 배우 트렌드 지수에서 정상에 올랐다.

손석구의 인기는 2위와 3위를 합친 것보다도 높아 ‘석구대세’라는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출처: 랭키파이

랭키파이의 발표에 따르면, 2023년 2월 3주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한국 배우 트렌드 지수에서 손석구는 23,483포인트를 기록하며 전주 대비 6,464포인트가 상승해 1위를 차지했다.

한소희는 9,455포인트로, 전일 대비 1,178포인트가 하락하며 2위에 올랐다. 이어 송강, 고민시, 이정은, 안효섭, 조한철, 이동건, 이솜, 수지가 3위부터 10위까지 이름을 올렸다.

출처: 인스타그램 @sonsukku

1위를 차지한 손석구와 관련된 주요 검색어로는 ‘손석구 전종서’, ‘손석구 드라마’, ‘손석구 동생’ 등이 눈에 띄었다.

2위 한소희의 경우 ‘한소희 블로그’, ‘한소희 가방’, ‘한소희 동생’이 주요 검색어로, 3위 송강에 대해서는 ‘송강 군대’, ‘송강 김유정’, ‘송강 한소희’, ‘송강 과사’ 등이 관심을 모았다.

손석구 이상형

출처: 유튜브 / 살롱드립2

한편 손석구는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장도연을 자신의 이상형으로 여러 번 언급한 바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손석구와 장도연의 만남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두 사람이 만나는 모습과 손석구의 얼굴이 빨개진 모습이 공개되어 기대를 모았다.

출처: 유튜브 / 살롱드립2

특히 손석구가 매력적인 중저음으로 “나 너 좋아하냐?”라고 말하는 장면까지 공개되면서 더욱 관심이 증폭되었다.

이들의 만남은 유튜브 채널 테오의 ‘살롱드립2’에서 3월 12일에 방송될 예정이다.

미국 유학

출처: 인스타그램 @sonsukku

손석구는 대전 출신으로 어린 시절을 보낸 후, 내성적인 성격을 극복하고자 중학교 시절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미술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시카고 예술대학교에 입학해 다큐멘터리 제작을 전공하며 다큐멘터리 감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출처: 인스타그램 @sonsukku

군복무를 위해 한국으로 돌아온 그는 휴학 기간 중 군대에 입대했으며, 서비스 중 이라크 아르빌의 자이툰 부대로 파병되어 그곳에서 농구 선수가 되고자 하는 새로운 꿈을 키웠다. 전역 이후에는 동생이 있는 캐나다로 이주해 농구 선수 준비에 몰두했다.

그러나 실제 상황과 마주하며 농구 선수의 길을 포기하고, 연기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기로 결정했다.